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식 술안주 좋은 대패삼겹살숙주볶음 만들기

요리 이야기

by 도담도담v 2019. 7. 17. 20:58

본문

 

 

약 15분 만에 뚝딱 만들기 좋은 야식 술안주인

대패삼겹살숙주볶음~! //ㅅ//

착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기기 좋은 요리로

야식 & 술안주 외 손님 접대용 요리나 밥반찬으로도 좋습니다.

먹다 보면 다소 느끼할 수 있어 저는 청양고추를 넣어 감칠맛을 더해줬다는!!

 

대패삼겹살숙주볶음 만들기:)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삼겹살숙주볶음 만들기

 

재료

대패삼겹살/ 숙주나물/ 대파/ 청양고추

 

양념 소스

굴소스/ 맛술/ 다진 마늘/ 후추


 

 

신혼 1년을 즐길 동안 우리는 음주부부 모드로

거의 매일 술을 즐길 정도로 빡세게(?) 놀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임신 중이라 술 근처에도 안가지만

이때는 항상 야식은 뭐 먹을지? 고민이었다는~ㅎㅎㅎ

(먹신부부+음주부부=우리)

이때 롯데마트에 장 보러 갔다가 국내산 냉동 대패삼겹살이 있어

한 박스 집어왔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대패삼겹살은 정육점에서 바로 썰어준 녀석이 제일 맛있는 듯!!

 

 

 

먼저 숙주를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걸러 물기를 빼주도록 합니다.

 

 

 

이후 대패삼겹살숙주볶음에 들어갈 야채들을 먹기 좋도록 썰어줍니다.

개인적으로 청양고추만 들어가도 짱맛탱인 듯~!

기호에 맞게 팽이버섯을 넣어주셔도 맛있습니다. 히힛:)

 

 

 

먼저 달군 팬에 양파부터 투척해준 후

 

 

 

냉동 대패삼겹살을 먹을 만큼 투하해주도록 합니다.

 

 

 

이후 대패삼겹살의 잡내나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맛술 1T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고기 잡내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기 위해

맛술 넣어주기~!

(만약에 맛술이 없으신 분들은 후추를 넣어 잡내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후 다진 마늘 1T, 후추를 적당히 뿌려

고기를 맛깔스럽게 볶아주도록 합니다.

솔직히 삼겨비에 양파만 볶아도 맛있다는 ㅠㅠ

 

 

 

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만능 소스로 통하는 굴소스를 3T 투척해주도록 합니다.

(고기와 숙주 양에 따라 소스 조절해주기!!)

 

 

 

굴소스가 맛깔나게 고기에 베이면

썰어둔 대파와 청양고추를 투하해서

 

 

 

열심히 볶아주도록 합니다.

 

 

 

청양고추를 넣은 버전과 넣지 않은 버전

2가지 방법으로 요리해봤는데

제 입맛에는 청양고추를 넣어 만든 대패삼겹살숙주볶음이 더 맛있었다는//ㅅ//

 

 

 

열심히 볶아준 대패삼겹살에

싱싱한 숙주를 모조리 투척해서

 

 

 

센 불에 약 30초간 볶아주면 끄읕:)

 

 

 

저는 사진 찍느라 숙주나물 숨이 좀 많이 죽었는데

숙주나물을 넣고 볶을 때는 센 불에 약 30초만 볶아주면

나중에 그릇에 옮길 때 열기 덕분에 적당히 익으니 걱정 마시고

너무 익으면 흐물흐물 물이 많이 생기니

꾸르팁팁팁!! ♥

 

 

 

저는 먹음직스럽게 실고추를 살짝 올려줬습니다.

집들이 음식 만들다가

남은 실고추가 유용하게 쓰이는구먼 ㅋㅋ

 

 

 

두꺼운 삼겹살로 만들었으면 나름 칼로리 걱정(?)으로 적게 먹었을 텐데

이날 돼지처럼 처묵처묵했다는 후문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한참 빠져있었던 깔라만시와 너무 잘 어울렸던 야식 술안주

대패삼겹살숙주나물볶음!

 

 

 

대패삼겹살숙주볶음을 순삭 하고

너무 아쉬운 관계로

냉동실을 뒤져 감자튀김과 계란후라이로 달래본 ㅎㅎ

 

 

 

이래서 다들 신혼 때 살이 많이 찐다고 했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 일반 소주가 아닌 깔라만시부터 청포도에 이슬, 자몽에 이슬..

과일소주 짬뽕으로 마시고

뒷날 머리 아파 죽을뻔한 건 안비밀...ㅠㅠ

지금은 추억이 된 음주 가무 신혼 생활//ㅅ//

야식 술안주로 뚝딱 만들기 좋은 대패삼겹살숙주볶음~!!

추천이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