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은 카레 보관법/고형 카레 조각 보관법 (하우스바몬드카레)

음식 이야기

by 도담도담v 2019. 8. 14. 22:26

본문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카레//ㅅ// 

사실 주부로써 매번 새로운 식단을 짜기 어려운데 짧은 시간 내로 뚝딱 만들기 좋은 카레~! 

요리 실패 확률도 적고 비교적 빠른 시간에 만들기 좋아 

초보 새댁, 자취인들에게 각광받는 음식이라는 ㅎㅎ 

양 조절 실패로 카레를 만들다가

남은 카레 보관법, 고형 카레 조각 보관법 포스팅을 풀어보도록 합니다.

 

 

 

마트 장 보다가 간만에 카레를 집어왔는데

12인분 용이었던 카레... 두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레를 장 볼 때는 룰루랄라 맛있는 카레 만들어 먹어야지~ 

기쁜 마음으로 있었는데..

 

 

 

잉?! 

카레 블록이 두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보통 1인분이나 2인분으로 한 블록씩 나눠져 있는데

이 대형 블록은 뭐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눼~눼~~ 살펴보니 하우스바몬드카레는 12인분 양으로

한블럭당 6인분씩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금 일본 제품, 식품 불매 중인데..

이건 작년에 찍어둔 사진입니다.ㅜㅜ 오해 금지)

 

 

 

일단 6인분 양 카레를 따로 떼어내어

 

 

 

개봉해주도록 합니다.

한 칸씩 1인분 양이기 때문에 두 칸을 칼로 잘라내도록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남은 카레를 어떻게 보관할까 생각하다가 

보관방법을 살펴보니 

개봉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오래 보관하기 위해 냉동 보관했다는~! 

(2인 가구에서 12인분 카레를 한 달 안에 소비하기 힘듦 ㅠㅠ)

 

 

 

평소에 감자와 당근을 좋아하는 나~! 

감자와 당근도 듬뿍 넣어주고

양파는 카라멜라이징 처리해서 카레를 만들어야 제맛이라는//ㅅ// 

 

 

 

이후 남은 카레 조각은

밀폐용기나 지퍼백에 따로 담아

 

남은 카레 보관법/ 고형 카레 조각 보관법

 

 

냉동실로 직행해주도록 합니다.

저는 몇 달째 냉동 조각 카레로 만든 카레를 먹고 있는데

카레 고유의 맛이 변하지 않아 좋았다는~~! 

보관법과 같이 냉장보관을 할까 생각했지만 

한 달 내로 10인분 카레를 먹지 못할 것 같아 처음부터 냉동 보관 ㄱㄱ!! 

 

 

 

한 달 뒤에 꺼내도 상태 좋은 카레 조각~! ㅎㅎ 

이렇게 보니 초코릿 조각 같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은 냉동 카레 조각으로

내 사랑 소고기를 듬뿍 넣어 소고기 카레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남은 카레 보관법, 고형 카레 조각 보관법 

어렵지 않아요! 

한 달 내로 드실 분들은 밀폐용기에 냉장 보관하시면 되고 

저처럼 장기간 보관하실 분들은 

냉동 보관 추천드립니다.

(맛 변화 전혀 없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