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 냉동만두 조리법 기름없이 뚝딱

음식 이야기

by 도담도담v 2019. 7. 28. 19:21

본문

 

 

혼수용품 TOP 3 안에 들 정도로 주방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에어프라이어~!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냉동만두 조리법을 가져왔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군만두가 최고이지만

기름이 사방으로 튀고 일이 더욱 번거로워지니

에어프라이어로 간식 & 야식& 반찬& 술안주로 좋은

군만두를 기름 없이 뚝딱 만들어보도록 합니다.

 

 

 

보통 ㅂㅂㄱ 만두를 즐겨 먹지만

이날은 냉동실 안에서 고이 잠자고 있던 새우 만두를 꺼내보았습니다.

냉장고 냉동실은 한번 싹 뒤집으면

보물처럼 이것저것 막 나온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에 먹고 싶어서 쟁여놓은 걸 깜빡해둔 새댁 ㅠ,.ㅠ

 

 

 

만두를 개봉하니 하나가 사라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 개가 탈출해서 겹쳐져있던 ㅋㅋ

순간 깜 to the 놀~;;

 

 

 

가출했던 냉동 만두 녀석을

다시 집으로 복귀시켜

 

 

 

바디에 식용유를 문질 문질 해줬습니다.

스프레이 오일을 사용해 칙~칙~ 뿌려주기 좋지만 없...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식용유를 묻히지 않고 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데워도 되지만

아무래도 기름을 바른 버전이 더 맛있더라고요!!

 

 

 

기름으로 샤워를 마친 새우만두 녀석들을

에어프라이어에 나란히 정렬 돋게 나열해줍니다.

 

 

 

추후 설거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종이호일 두 장 까는 센스를 잊지 마시고요~!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0분간 조리해주도록 합니다.

(냉동만두 해동시간과 크기에 따라 

조리 시간이 달라짐)

 

 

 

 

10분 후 맛깔스러운 향기와 함께

에어프라이어 냉동만두 조리 완 to the 성!!

 

 

 

새우 꼬리가 없었으면 물만두처럼 보이는 새우만두 녀석들 ㅋㅋ

보통 납작한 모양의 만두는 한번 구워주고 한번 뒤집어줘야 하는데

이 새우만두는 피가 얇고 앞뒤로 골고루 익어

딱 적당했다는//ㅅ//

 

 

 

약 10분 만에 에어프라이어로 냉동만두 굽기 성 to the 공!!

기름기를 쫙 빼내어 더욱 바삭하며

조리 시 기름이 튀지 않아 좋았던 에어프라이어 냉동 요리~!

 

 

 

간단하게 간식이나 야식, 밥반찬, 술안주로도 최고인 냉동만두//ㅅ//

언제나 먹어도 꿀맛이라죠 ㅎㅎ

 

 

 

군만두의 맛을 더욱 UP 시켜줄 간장소스장도 만들어주도록 합니다.

일반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간장: 식초: 고춧가루=5:2:2

찰떡 비율로

깨소금은 기호에 맞게 적당히 넣어 드시면 짱맛탱이라는~!

 

 

 

새우만두는 처음 먹어봤는데

일반 ㅂㅂㄱ 만두가 더 맛있는 게 함 to the 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기름에 적셔 튀긴 만두가 맛있지만

기름기를 쫙 빼 더욱 건강하게 먹기 좋은 에어프라이어 군만두!!

추. 천. 빵. 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