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 냉동 새우튀김 데우기

음식 이야기

by 도담도담v 2019. 7. 21. 20:15

본문

 

요즘 혼수 TOP 3 안에 드는 제품 중 하나인 에어프라이어~!

그 정도로 주부들에게 각광받은 녀석 중 하나라죠 ㅎㅎ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냉동 새우튀김을 데우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합니다.

물론 생새우를 사서 밀가루 반죽+빵가루 작업을 하면 좋겠지만

요리 초보자나 자취인들도 쉽게 간편하게 뚝딱 만들기 좋은

에어프라이어 냉동 새우튀김 데우기 포스팅 ㄱㄱ!!

 

에어프라이어 새우튀김 데우기 팁~!

 

 

호불호 없이 담백하게 먹기 좋은 새우튀김//ㅅ//

저는 수제 냉동 튀김용 새우 30g을 준비했습니다.

다들 집 냉동실에 냉동 만두, 새우튀김, 감자튀김 등등 많이 있지 않슴?!ㅎㅎ

에어프라이어를 장만하고 나서 냉동실에 냉동식품이 쌓여만 가는 신혼집;ㅎㄷㄷ

 

 

 

새우는 그냥 쪄서 먹어도 맛있고

튀겨서 먹어도 맛있고

국물 요리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넘나 맛난 것:)

 

 

 

아무래도 냉동식품이라 유통기한이 긴 관계로

급으로 손님이 집에 방문하거나 집들이,

간단하게 술 안주나 간식, 야식으로도 먹기 좋다는~!

 

 

 

솔직히 냉동식품이라 기대 1도 안 했는데

빵가루가 상당히 많이 처발처발되어 있는 수제 냉동새우튀김~! 오홋!!

총 10미 새우튀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에어프라이어에 들어가기 전에 새우 바디에 오일을 듬뿍 발라주도록 합니다.

오일 스프레이가 있으면 무척 좋겠지만..

아직 없..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일 스프레이 좋은 제품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저처럼 오일 스프레이 없으신 분은

위생장갑에 오일을 묻혀 새우 바디에 발라주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밑부분에 위생 돋게

종이호일 2장을 깔고

 

 

 

바스켓 부위를 잘 결합한 후

 

 

 

오일로 꼼꼼하게 샤워를 마친

수제 냉동새우튀김을 정렬 돋게 나열합니다.

저는 쿠비녹스 첼시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라 새우튀김 10미가 다 들어간다는~!

혼수로 에어프라이어를 생각 중이시라면

용량이 큰 에어프라이어로 꼭!!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무궁무진하다며//ㅅ//

(참고로 저는 6.5L 에어프라이어임~)

 

 

 

먼저 180도 15분을 세팅해주도록 합니다.

 

 

 

15분 후 오픈하니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새우튀김 향기가 군침 돋게 만듭니다.

 

 

솔직히 이대로 바로 처묵처묵하고 싶었지만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기 위해

새우튀김을 전부 뒤집어서

 

 

 

180도 8분간 조리해주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강도에 따라 시간 조정 필요!)

 

 

 

8분간 조리한 후 꺼내니

노릇노릇 바삭하게 잘 익은 새우튀김//ㅅ//

 

 

 

오일이 덜 발린 곳은 약간 태웠지만

그래도 맛만 좋다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 더욱 담백하면서도 깔끔하게 먹기 좋은 새우튀김!

 

 

 

ㄱㅐ인적으로 기름에 새우튀김을 튀기면 더욱 맛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지고 기름진 맛이 강해져 너무 느끼한데..

에어프라이어에 새우튀김을 데우면 바삭바삭한 식감과 함께

건강해지는 느낌이 물씬 듭니다.

근데 하나의 단점은 뻑뻑할 수도 있다는~!!

 

 

 

새우튀김의 느끼함을 방지해줄

케요네즈가 듬뿍 들어간 양배추 샐러드도 준비해줬습니다.

 

 

 

신혼이라 하트 마요네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제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불닭볶음면도 함께 해줬습니다.

 

 

 

매콤하면서도 매력적인 불닭볶음면과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새우튀김의

환상적인 만 to the 남~,.~

 

 

 

첫입의 바삭바삭한 식감과 함께 담백함과 고소함으로

엄마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간식이나 야식,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기 좋은

에어프라이어 냉동 새우튀김 데우기~

 양배추 샐러드와 불닭볶음면과도 짱 잘 어울림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