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먹다 남은 피자 보관법 유통기한(+에어프라이어 피자 데우기)

음식 이야기

by 도담도담v 2019. 7. 20. 19:49

본문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는 먹다 남은 피자 보관법+유통기한,

그리고 냉동 피자를 에어프라이어로 데우는 법까지 포스팅을 풀어보도록 합니다.

아가씨 시절에는 먹성이 좋아 피자 한 조각도 놓치지 않고 다 흡입했는데

이제 임신하고 나니.. 예전만큼 먹질 못합니다. ㅠ,.ㅠ

그리고 이날은 피자만 주문한 게 아니라  

 

 

 

핫윙, 치킨텐더, 스파게티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무지게 주문했습니다.

우리는 먹신부부>.<//

 

 

 

일단 다시 데워 먹을 수 없는 스파게티와 핫윙은 이날 다 흡입하고

피자 2조각이 남아 먹다 남은 피자를 냉동실에 보관했습니다.

유통기한은 피자 내용 구성물에 따라 다른데

파인애플이나 과일이 들어간 피자는 최소 일주일에서 최대 이주일 안에 드시는 게 좋고

감자나 베이컨이 들어간 피자는 한 달 정도까지 냉동 보관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한 달 이상은 넘겨본 적이 없어서리

데이터는 여기까지!!ㅎ

 

 

 

남은 피자 보관법

 

밀폐용 봉지에 식은 피자를 넣어 밀봉한 후 냉동 보관하시면 됩니다.

만약 밀폐용 봉지가 없다면 일회용 봉지에도 보관 가능하며

한 조각씩 동봉해서 보관하거나

여러 조각일 경우에는 피자 조각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피자 사이마다 봉지를 끼어 넣어

서로 붙음 현상을 방지하도록 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피자를 데울 때는 전자레인지 가능한 그릇에 담아

1조각당 약 30초간 데워주도록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워주면 빨리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빵 부분이 딱딱해서 먹기 힘들므로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로 먹다 남은 피자, 냉동 피자를 데워보도록 합니다.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냉동피자를 넣어 조리해줘도 되지만

 

 

 

설거지를 최소한 줄이기 위해

솥 안에 있는 바스켓 바구니를 들어낸 후

종이호일을 2장 깔아주도록 합니다.

 

 

 

1장은 기름이 셀 수가 있으니

넉넉하게 2장으로 깔아주기~!

 

 

 

이후 에어프라이어 외부 용기에

내부 용기를 결합한 후

 

 

 

먹다 남은 냉동 피자를 투척하고

 

 

 

 

180도에 5분간 데워주도록 합니다.

저는 냉동상태에서 바로 넣어 5분간 데워줬는데

해동해주신 분들은 약 2~3분으로 데워주시면 됩니다.

 

 

 

베이컨 부분이 살짝궁 탔지만

맛깔스러운 향기를 내뿜는

피자 데우기 완 to the 성!!

 

 

 

피자에는 역시 핫소스가 있어야

제 맛이라죠~~ㅎㅎ

갈릭소스도 좋지만 피자의 느끼함을 방지해줄 핫소스 원츄></

 

 

 

전자레인지에 냉동 피자 데울 때는 빵 부분이 딱딱해서 늘상 못 먹고 버렸는데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피자를 데우니 바삭바삭해서 다 먹게 된다는 ㅎㅎ

피자 겉 부분 빵에 바삭바삭한 과자 식감이 싫으신 분들은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피자 데우기 추천드립니다.

 

 

 

핫걸인 저는 피자에 핫소스를 대량 투척해서

야무지게 냐미냐미 챱챱챱:)

 

 

 

남은 피자 아깝게 버리지 말고

먹다 남은 피자 보관법으로

추후에 간식으로 즐겨요//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